인크레더블 줄거리
Mr.인크레더블인 밥 파는 도시의 평화를 위해 하루 종일 바끄게 뛰어다닌다. 그러던 어느 날 빌딩에서 자살하려는 사람을 도와주다가 범죄자 봄 보야지를 만나는데, Mr. 인크레더블의 열렬한 팬인 버디 파인이 난입하면서 도시가 파괴되는 것을 막지 못하고 봄 보야지도 놓치게 된다. 그후 ,Mr. 인크레더블에게 도움을 받았지만 살고 싶지 않았다며 자살 시도자가 Mr.인크레더블을 고소하는 사건이 생기게되고, 여기에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피해를 본 시민들이 Mr. 인크레더블을 집단으로 고소하면서 결국 슈퍼 히어로는 도시에서 사라지고 평범한 사람들과 함께 정체를 숨긴 채 살아가게 된다.
정체를 숨긴채 보험 회사에 근무하면서 고객보다 회사의 이익을 고집하는 신경질적인 사장으로 인해 날마다 스트레스가 쌓이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사장과 대화하던 중 옆에서 사건이 났는데 사장을 날려버려서 회사에서 해고된 밥의 아래에 수수께끼의 여성 미라지로부터 쪽지가 도착된다. 그 쪽지에는 'Mr. 인크레더블, 당신의 슈퍼 히어로로서의 힘이 필요합니다' 라고 쓰여있었고 그 꾐에 빠진 밥은 가족에게 비밀로 슈퍼히어로 활동을 재개한다. 그녀의 의뢰는 회사의 연구시설로부터 탈주한 높은 지능을 가진 고성능 전투로봇, 옴니로이드를 포획해 달라고 하는 것이었다.
그러나, 그뒤에는 뜻 밖의 인물에 의한 무서운 음모가 잠복하고 있었다. 그것을 모르는 밥은, 스포츠카에 좋은 몸까지 만들면서 점점 옛날로 돌아가지는 듯 싶고, 다음미션을 수행하기 위해 또 출장이라고 속이며 호텔에서 잠시 묵게 된다. 한편, 헬렌은 방 청소를 하다가 흰 머리카락과 꿰며진 수트를 보며 수상하다고 생각하고, 꿰맨 사람인 에드나를 찾아간다. 밥은 어쩌다가 다른 옴니로이드 로봇과 싸우게되고, 신드롬을 만나고 신드롬의 정체를 알게된다. 신드롬의 뛰어난 무기로 밥은 멀리 날아가다 폭포속 동굴에서 죽은 히어로, 게이저빔과 'KRONOS'라는 의문의 용어를 알게 된다. 한편 헬렌은 에드나에게 얼떨결에 가족의 수트를 받고, 밥이 해고되었다는 것을 알게된다.
밥은 신드롬과 미라지 쪽이 수상해 놈들의 기지에 잠입해 용암 속 컴퓨터에 접속하게 되고 신드롬이 만든 프로토타입 로봇이 밥의 가족, 프로존을 제외한 모든 슈퍼히어로를 없앴다는 것을 알게 된다. 그리고 헬렌은 밥이 어딨는지 알려고 위치추적 장치를 작동시키게 되고 그것에 들킨 밥은 놈들에게 잡히게 되고 만다. 헬렌은 에드나의 위로를 받으며 놈들과 싸워야겠다고 생각하고, 제트기 조종을 가르쳐준 스넉에게 제트기를 건네받고 가게 된다. 그러나 자식들에게 이 사실을 들키게 되고 아이들은 몰래 따라들어오게 된다. 한편 밥은 신드롬에게 심문과 전기고문을 받다가 헬렌의 비행기로 통신하고 있는 소리를 듣는다. 신드롬은 그들을 인질로 삼아 그들에게 미사일을 발사하게 된다. 미사일에 격추된 그들은 간신히 살아남고, 초능력을 이용해 놈들의 기지 근처의 동굴로 가게 된다. 헬렌은 아이들을 놔두고 기지에 잠입하게 된다. 밥은 가족이 죽었다고 생각하고, 자신을 풀오준 미라지에게 목을 조르며 화를 내게 되지만 가족이 살아있다는 소식을 듣고 마침 그때 만난 헬렌과 경보망에 걸린 아이들을 구하러 가게 된다. 그렇게 아이들도 초능력을 써서 빠져나게게 되고 밥과 헬렌을 만나게 된다. 그러나 심드롬에게 걸려서 잡히고 그때 신드롬이 보낸 로봇이 도시를 파괴하고 있었다. 그것을 이용해 로봇을 물리친 척하며 영웅이 되고파하는게 신드롬의 목적이였지만 가족들은 초능력을 이용해 탈출하게 되고 로켓과 놈들의 차로 시내로 가서 로봇이 있는 곳으로 가게된다. 그때 신드롬이 로봇의 공격을 받고 기절했다. 마침 나타난 프로존과 로봇을 물리친 그들은 신드롬의 그들의 아기 잭잭을 데리고 가는것을 보지만 숨겨는 잭잭의 초능력으로 신드롬은 죽고 그들은 사람들을 돕게 되며 진정한 히어로가 되며 끝나게 된다.
인크레더블 평가
픽사답게 평이 매우 높은 편이고 이영화가 개봉하고 한참 이후에 슈퍼히어로 장르가 전세계적인 유행을 하고 수많은 작품이 나왔지만 이 작품에 비견되는 영화는 그리 많지 않고 명작 슈퍼히어로 영화를 논할 때 빠지지 않고 언급되는 작품이다.